컬러 트렌드는 패션, 뷰티, 인테리어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광고와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고 모든 제품 분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컬러 트렌드를 알면 각 산업과 디자인을 흐름을 파악하고 이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1. 비바 마젠타 "Viva Magenta"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2023년 올해의 컬러로 비바 마젠타 컬러를 선정했습니다.
비바 마젠타는 밝고 활기찬 분홍색 색조로 용감하고 에너지가 넘치며 즐거운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viva"라는 용어는 스페인어로 "Long live"를 의미하는데, 이것은 색깔에 생동감을 더합니다. 비바 마젠타는 창의력, 열정, 그리고 개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신감을 전달할 수 있는 대담하고 적극적인 색상입니다.
비바 마젠타는 패션, 특히 여성 의류와 액세서리에서 인기 있는 색상입니다.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브랜딩과 광고에 사용됩니다. 실내 디자인에서, 비바 마젠타는 방에 신나고 재미있는 팝을 더하기 위해 포인트 색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과감한 연출이라고도 보일 수 있겠지만 독특하며,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힘을 가졌습니다. 전체적으로, 비바 마젠타는 대담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색상으로 어디에 사용하든 이 컬러의 존재감을 확실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디지털 라벤더 "Digital Lavender"
프랑스 남부의 매력을 담고 상징하는 디지털 라벤더 컬러는 마음의 평온과 안정감을 주는 컬러입니다.
글로벌 전문 기업 Coloro가 발표한 2023년 올해의 컬러는 디지털 라벤더입니다. 보라색의 어두운 색조에 흰색을 더함으로써 생성되는 옅은 파스텔 색조의 컬러로 낭만, 창의성, 그리고 섬세하고 여성스러운 색으로 표현됩니다.
이 컬러는 마음과 몸을 진정시키고 평온함과 균형을 이루는 깊은 의미를 담은 컬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휴식을 촉진시켜 침실과 명상 공간에서 인기 있는 색상이며, 예술과 디자인에서도 인기 있는 색으로 만들어지면서 창의성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실제로 보라색 계열의 빛 아래에서 명상을 하면 10배 이상의 명상 효과를 이뤄낼 수 있다고 합니다.
패션과 인테리어에 있어서, 디지털 라벤더 컬러는 어떤 공간에도 우아함과 세련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흰색, 회색, 베이지와 같은 중성적인 색상뿐만 아니라 다른 파스텔 색상과도 잘 어울립니다. 은은한 포인트 컬러로 사용할 수도 있고, 디자인의 주요 포인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내에 이 컬러가 인테리어로 적용되면 전체적으로 따뜻함과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로 구현될 수 있고, 소품 등의 포인트로 적용해 편암함을 추구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지털 라벤더 컬러는 범용성이 뛰어나고 아름다운 색으로 어떤 공간에도 여성스러움과 평온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3. 컬러와 뷰티의 연관성
컬러와 아름다움 사이의 연관성은 예술가, 디자이너, 과학자, 그리고 심리학자들에 의해 수 세기 동안 연구되고 분석된 복잡한 관계입니다. 색깔은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우리의 기분에 영향을 주고, 우리 주변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형성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과 문화에 따라 색깔에 대한 인식과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색깔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에 대해 답은 없습니다. 어떤 색들은 일반적으로 아름다움과 연관되어 있고 미적으로 기분 좋은 구성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색이 결합되고 배열되는 방법은 통일감을 만들거나 긴장감을 만드는 것과 같은 다른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색 조합은 아름다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서로 반대되는 보색은 균형감과 조화감을, 유사한 컬러는 통일감과 일관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색조와 색조에 한 가지 색상만 사용하는 단색 색상 체계를 사용하는 것도 아름답고 세련된 외관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색의 심리학은 우리가 색의 아름다움을 인식하는 방법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과 녹색과 같은 특정한 색은 고요함과 휴식의 느낌과 안정감, 그리고 자연과의 조화와 관련이 있는 반면, 빨간색과 오렌지와 같은 밝은 다른 색은 에너지와 흥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컬러의 아름다움은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선호, 문화적 배경, 그리고 색이 사용되는 맥락을 포함한 다양한 요소들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움의 측면에서 컬러는 사물, 사람 또는 환경의 특정한 특징을 강화하거나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고 조화, 균형 또는 대조의 감각을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술과 디자인에서 색은 깊이, 질감, 대비를 만들고 특정 요소나 세부 사항에 사람들의 눈을 끌기 위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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